WORLD

»VR차원
먼 옛날, 차원 간섭 기술을 소유한 게임업계에서는 다양한 차원 관측 데이터의 아주 작은 비틀림에서 평행세계의 존재를 확인했다.
현재의 세상과 다른 결과의 세상이 존재한다는 사실은, 게임업계보다 더욱 높은 레벨의 차원계로부터의 인과 간섭이 존재한다는 추측으로 이어졌다.
그 결과, 비틀림이 발생한 특이점의 특징을 연구한 어느 학자의 논문에 의해 간섭에는 어떤 의사가 있다는 사실이 세계적으로 널리 퍼지게 되었다.

그 후, 게임업계의 사람들은 이 현상을 조종하는 자에 의해 게임 결과가 달라진다는 점을 토대로 그 존재를 '플레이어', 또는 '안내자' 등의 명칭으로 부르며 신격화하기에 이르렀다.
큰 사건이 무사히 끝났을 때에는, '플레이어'에게 감사하는 사람도 있었다.
그런 가운데, 크로아르와 넵튠은 다른 차원으로 이동하는 능력을 사용해서 차원과 차원 사이를 여행하던 도중 커다란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그때, 우연히 '플레이어'와 접촉할 수 있는 「VR 차원」을 발견하게 된 것이었다―
»영차원
넵튠과 네프기어가 헤매게 된 붕괴 세계.
차원 그 자체가 붕괴할 위험에 빠져 있으며, 이 세계 최후의 수호 여신인 「텐노보시 우즈메」가 홀로 「다크 여신」과 싸우고 있다.
»초차원
넵튠 일행이 살고 있는 「게임업계」라고 불리는 세계.
수호 여신이 수호하는 플라네튠, 라스테이션, 르위, 린박스의 4개의 나라로 이루어져 있다.
수수께끼의 탑이 출현하여 게임업계에 이변이 일어나게 되는데….
»플라네튠
게임업계의 서쪽에 있는, 여신 퍼플 하트가 수호하는 국가.
역대 여신들이 모두 미래지향적이었으며, 첨단을 달리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여신이 지내면서 국정의 중심이기도 한 '플라네타워'가 국가의 상징이다.
한 때는 국가의 존망이 걸린 위기에 빠진 적도 있었으나, 교주인 이스투아르의 지도 아래에서 성공적으로 다시 일어설 수 있었다.
지금도 기발한 발상으로 돌진하는 넵튠을 이스투아르가 떠받치는 방식으로 국정을 꾸려 나가고 있다.
»라스테이션
게임업계의 동쪽에 위치한, 여신 블랙 하트가 수호하는 국가.
다양한 산업을 통해 활발한 경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아울러, 다른 3개 국가에 둘러싸여 있는 무역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다른 국가들로부터 라이벌이라 여겨지는 경우가 많지만, 라스테이션은 주로 플라네튠을 라이벌로 보고 있다.
»르위
게임업계의 북쪽에 있는, 여신 화이트 하트가 수호하는 마법 국가.
현존하는 국가 중 가장 긴 역사를 지닌 곳으로, 많은 수호 여신들이 이를 지켜 왔다.
국가 전체가 하얀 눈에 뒤덮여 있지만, 여신의 가호 덕분에 수도권 주변은 비교적 따뜻한 편이다.
「범죄신 마제콘느」가 태어난 땅이라고도 일컬어지고 있으며, 과거에는 심각한 피해를 입은 적도 있다.
»린박스
게임업계의 남쪽에 있는, 여신 그린 하트가 수호하는 국가.
다른 세 국가와는 달리 유일하게 바다와 떨어진 대륙에 위치하고 있다.
대륙 안에서의 여신 쉐어는 압도적이나, 다른 세 국가로의 진출은 아직 걸음마 수준이다.
가장 가까운 국가가 라스테이션이다 보니 교역이 번성한 한편으로, 라이벌이라 여기는 경향도 있다.
건국 때부터 군사 산업에도 힘을 쏟아 왔다.
»심차원
허무라고도 불리는 수수께끼의 차원.
이 세계에서는 사람의 마음이 비친다고도 한다.